-
[일본/사가] 사가여행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~ 에비스를 찾아라!![더 넓게] 즐기자 2019. 1. 24. 01:30
[일본/사가] 사가여행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~ 에비스를 찾아라!!
사가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에비스를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. 알고 보면 재미있고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에비스가 뭔지 알아볼까요?
에비스는 복을 가져다 주는 신으로 알려진 칠복신 중 하나입니다.
칠복신은 각각 다른 영험이 있는 7명의 신의 모임으로 일본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옛날부터 믿어 온 친숙한 신입니다.
일본뿐만 아니라 인도나 중국의 신이 모인 국제적인 맴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일하게 일본의 복신이 에비스라고 합니다.
에비스[일본의 신] : 에비스는 오른손에 낚싯대를 쥐고 왼쪽 옆구리에 돔을 안은 모습이 일반적입니다. 『상인들의 신』, 『상업 번성의 신』으로 믿고 있습니다.
하가쿠레 에비스(교통안전) : 사가역 버스센터에서 시민의 교통 안전을 기원하는 에비스입니다.
하가쿠레 에비스 뒤편에 재물을 상징하는 요카요카 에비스가 있습니다.
처음에 이 에비스가 재물 상승 에비스인줄 알았는데 뒤에 숨어 있을 줄 몰랐습니다.
자세한 설명은 에비스 옆에 QR코드를 찍으면 한국어로도 설명을 해 줍니다.
요카요카 에비스(금운 상승/ 재물 상승) : 복권 매장 옆에 있는 에비스. 예전 사가 현은 복권의 고액 당첨률이 일본 제일이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.
에비스 옆에 있는 복권 매장입니다.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주말이 되면 여기 사람이 줄을 선다고 하던데... 사실인지는...ㅋㅋㅋㅋ
도진 에비스(상업 번성) : 눈꼬리의 주름이나 오똑한 코, 이를 드러내고 웃는 표정이 인상적이라고 합니다.
QR코드 보이시죠? 영어, 한국어, 일본어로 다 설명이 됩니다.
닌자 에비스(상업 번성) : 후쿠오카 현의 구로다 번에서 가져 왔기 때문에 사가 번의 상황을 염탐하는 닌자가 아닐까 하는 스파이 전설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.
제가 찾은 에비스는 여기까지입니다.
에비스에 관한 책자를 미리 지참하고 갔다면 좀 더 많은 에비스를 찾을 수 있었겠지만 에비스에 관한 책자는 공항에 있었습니다. 귀국하는 길에 에비스 책자를 발견했네요..ㅋㅋㅋ 아쉽~~
참고로 에비스 책자는 사가공항 2층에 올라가면 관광상품을 파는 곳이 있는데 거기를 잘 둘러 보시면 에비스에 관련된 한국어 책자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
사가 길을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에비스를 보면 마치 보물을 찾은 것처럼 반갑기도 합니다.
사가 여행을 하실때 에비스를 찾는 재미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. ^^
▶ 에비스 참배 방법
에비스 상은 작기 때문에 대부분 지면 부근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 그러므로 소원을 빌때에는 에비스를 내려다 보지 않고 에비스 눈 높이 보다 자신의 눈 높이를 조금 낮추고 합장하면 된다고 합니다.
반응형'[더 넓게] 즐기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일본/사가] 현지인들이 찾는 헝그리 볼 Hungry bowl (0) 2019.01.18 [일본/사가] 사가 벌룬 박물관 (0) 2019.01.12 [일본/사가] 빵집 1954 (0) 2019.01.11 [일본/사가] 카페 키토혼 (0) 2019.01.09 [일본/사가여행] 사가공항에서 사가역까지 가는 방법 (0) 2019.01.08 댓글